요리 요리 해~요이요이 호!

맛있는 음식을 주세요~~! 김밥 & 감자 고로케 조합~

명뭉이 2024. 7. 11. 15:34

오늘은 너도 좋고 나도 좋아하는! 그런 음식을 준비해 보았어요~~ 

 

김밥과 감자 고로케입니다~~~!!

 

김밥 재료

김밥 김, 계란 1~2알, 김밥 햄, 당근 1개, 오이 2개, 단무지, 밥, 참치 1캔, 마요네즈, 참기름, 물, 후추, 깻잎, 치~즈

저는 김밥 김에 맞춰 김밥을 싸곤 하는데 보통 5줄은 만들고 나머지는 남편 도시락 행으로 갑니다~~ 

 

! 참치김밥!

 

1. 밥은 주걱으로 2~3번 퍼서 볼에 담아줍니다.

2. 참기름 휙휙 두르고 소금을 툭툭 쳐 뿌려줍니다 간은 맛보시고 싱겁다 싶으면 소금 더 넣어주세요 ~ 참기름은 과하면 머리 아파요~~~

3. 참치 기름을 빼주는데 3~4방울 빼고 빼주세요

4. 국그릇 정도의 그릇에 참치를 넣고 마요네즈를 한 바퀴 둘러준다~ 싶게 넣어주세요 마지막에 후추도 톡톡!

5. 당근 1개를 찹찹찹 채 썰어 주세요. 팬에 오일을 둘러 달궈지면 채 썬 당근과 소금 1t, 후추를 뿌려주세요

그냥 당근을 넣어도 되지만 이렇게 한번 볶아주면 식감도 부드럽고 간이 돼서 더 맛있어요!

 

6. 오이를 썰어요 얇게 채 썰지 말고 요렇게! 식감이 좀 있게 썰어주세요~  어슷썰기 해서 썰었어요

오이에 소금을 2~3번 털어 주어 섞어준 뒤 10분 이상 절여줘요. 오이를 손으로 꾹~ 짜면 소금물이 나와요 

7. 요즘 같이 계란도 비싼 시대에 계란 1개도 충분해요! 계란을 풀어줍니다. 팬에 오일을 뿌려 달궈지면 촤르륵~~ 부어주세요 -> 앞 뒤로 익혀주고 도마 위에서 썰어주세요 챱챱챱!

8. 쨔라란~ 이렇게 미리 세팅해 주면 편해요 ㅎㅎ

9. 김말이 위에 거친 부분 위에 밥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김 하나를 더 꺼내어 김을 1/3 남기고 잘라 밥 위에 올려줍니다.

10. 그 위에 깻잎 2장, 치즈 1장을 반으로 잘라 나열해 주세요

11. 김말이로 말아줍니다 중간에 참기름을 한번 발라 주세요

12.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13. 완성! 참치김밥하고 기본에 충실한 야채김밥도 만들었답니다~ 야채 김밥은 참치, 깻잎, 치즈 빼고 다 넣고 돌돌 말아주면 됩니당 ㅎㅎ 김밥 말고 끝부분의 접착이 약해 풀릴 때가 있어요 그럴 땐 물을 살짝씩 발라주면 접착제(?) 역할을 해줍니다~ 그리고 김말이로 한 번씩 꾹꾹 눌러주세요 ㅎㅎ

 

 

! 감자 크로켓!

 

감자 사라다 재료

감자 5알, 양파 1/2, 햄, 빵가루, 튀김가루(없으면 밀가루), 계란물

 

1. 감자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 냄비에 물을 부어주세요. 감자가 물에 잠길 정도로!!

2. 30분 정도 팔팔팔 끓여줍니다. 중간중간 젓가락으로 찔러보면 익힘 정도를 알 수 있어요 폭! 하고 들어가면 다 익었다~ 합니다~~

3. 다 삶은 감자는 볼에 넣어 포크로 으깨주세요

4. 양파를 칼로 잘게 다져주세요. 팬에 오일을 1바퀴 반 정도 두르고 달궈졌다~ 싶으면 잘게 썬 다진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살짝 소금 간 해주세요. 참고로 저는 냉동 양파로 해서 물이 좀 나왔어요 ㅎ 냉동양파의 경우 물이 나와 튈 수 있으니 센 불이 아닌 중 약불 정도로 볶아주세요!

5. 햄도 잘게 썬 양파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 주시고 한번 팬에 볶아 주세요~

6. 으깬 감자가 담긴 볼에 볶은 양파, 햄을 넣어주세요 후추도 챱챱챱 뿌려줍니다

7. 마요네즈를 2바퀴 ~ 3바퀴 짜주세요 비벼주세요~ 여기까지만 하면 감자 사라다예용ㅎㅎ

8. 숟가락으로 푹 떠서 주먹밥 크기로 동글게 뭉쳐줍니다. 

9. 둥글게 만든 속재료를 살짝 뭉게 주어 넓적하게 만들어 주세요 

10. 밀가루를 골고루 묻혀 주세요

11. 계란물을 묻혀 주세요 

12. 빵가루를 골고루 묻혀 주세요

13. 팬에 식용유나 튀김용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주고 빵가루를 살짝 넣어 튀겨지면 감자 크로켓을 넣어줍니다

그럼 이렇게 사방팔방 기름이 튀어요 ,, 벌써부터 뒷정리할 생각에 후들후들하네요..ㅋ

센 불은 안 돼요~! 바로 타고 익지도 않고 그야말로 망입니다 여기까지 고생했는데 불 조절 때문에 망칠 수 없어어어어~~~~

14. 이렇게 노릇노릇~ 튀겨주고 건져내 튀김전용 쟁반에 올려 기름을 한번 빼 줍니다

15. 한 김 식힌 감자 크로켓을 다시 한번 튀겨주세요

16. 드디어 와,, 완성!!

 

와 드디어 끝났어요! 맛은 기가 막혀요.. 진짜 맛있어요 여기에 저는 케첩을 찍어 먹었어요 소스 다양하게 있으신 분들은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되세요~~!

 

맥주랑 마시면 그렇게~~!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여름의 어느 날을 시~원하게 보냈네요~~

 

남은 기름은 식힌 후 따로 통에 담아 냉장고에 넣고 다음 날 사용했답니다~ 

 

모든 요리에는 정말 손도 많~이 가고 특히 더운 날 요리하기 너무 싫은데 맛있게 먹을 생각하며 만들면 힘낼 수가 있어요~

그리고 참 신기한 게 내 마음 상태가 안 좋거나 하기 너~무! 싫은데 하면 이상하게 맛이 없어요.. 평소 자주 하던 음식도 맛이 이상해지니 요리란 참 신기하네요~~^^

 

오늘도 덥지만! 불 앞에서 요리하고 , 재료 손질하는 모든 분들 힘내세요~~

정말 선풍기 틀어도 땀이 줄줄 나는 7월의 어느 날입니다~